KT메가패스를 넷스팟과 결합해서 함께 쓰고 있다. 벌써 3년은 훨씬 넘은 상태.
요금은 3년 약정 할인과 장기 할인이 되고 있다.

KT가 넷스팟보단 와이브로에 주력하면서 와이브로 홍보와 상품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
결합 상품이란 형태로 와이브로 가입에 힘을 쓰고 있다.

왜 굳이 힘을 쓴다고 썼냐면,
KT가 넷스팟에 더 이상한 투자는 힘들 거란 기사는 이미 작년? 재작년? 암튼 전부터 나왔던 말인데,
메가패스와 와이브로를 결합하면 넷스팟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게 결합 상품이다.

가격으로 따지면, 넷스팟 무제한이 1만원, 와이브로 무제한이 2만원(정확히는 몇 백원 빠지지만..)이고,
1기가 정량 요금이 1만원이다.

와이브로 1기가팩과 기존 메가패스를 결합하면 넷스팟 무제한 사용도 가능하므로 일단 매력적인 부분이다.
게다가 결합 상품의 경우 결합 상품의 약정 기간에 따른 할인이 부수적으로 더 있다.

이건 메가패스 등 KT홈페이지에서 결합 상품의 요금 예시를 확인해 보면 알 것이다.

내가 문의를 넣은 건,
일반 약정(메가패스 기준인듯) 기간이 외에 따로 '결합 약정 기간'이란 용어를 쓰고 있기 때문.

항상 그렇지만, 제대로 알아두지 않으면 소비자가 소흘했다고 하면서 따질 일이 생겨도 불리할 수 있다.
그래서 문의를 한 것!!

문의 내용은 우선 아래와 같이 해뒀다.

1. 기간 약정과 결합 약정에 대해

현재 메가패스+넷스팟 사용 중이며, 3년 약정의 할인율과 장기 할인을 받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상품 신청, 사은품 안내에서 3년 약정이니 4년 약정이니 하는 말이 나오던데, 제가 전에 확인했을 땐 4년 약정이란 말은 없었습니다. 4년 약정이란 게 따로 있는 것인지, 4년 약정으로 할 경우 할인율에 차이가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 결합 상품 신청시 약정 기간에 대해

현재 사용 기간은 이미 약정 의무 기간을 넘어선 상태입니다.
지금 상태에서 메가패스+와이브로 결합 상품을 3년 약정(혹은 4년 약정)으로 신청하게 되면, 신청 시점(설치 완료 시점인지 정확하게 모르겠군요.)에서 약정 기간이 시작되는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또, 결합 상품 사용 시점부터 약정 기간으로 들어간다면, 요금 할인율은 어떻게 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홈페이지에는 3년 약정 고객의 할인율을 예로 들고 있는데, 기존에 3년 약정으로 한 사용자는 그대로 적용되리라 생각했지만, '결합 약정 기간'이란 용어가 명확하게 정의돼 있지 않으므로 상품 이해에 모호한 점이 없지 않습니다.

좀더 확실하게 설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에 기사분께서 유무선 AP를 설치하시면서 100번으로 전화하기보단
명함에 있는 번호로 하면 훨씬 빠르게 A/S 등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말하셨으나...
그냥 KT홈에 문의했다.

일단 본사 차원에서의 답변과 기본적인 생각을 알고 나서 지역 전화국이나 대행 업체에 문의하는 편이
여러 모로 도움이 되기 때문.

하다못해, 사은품만 하더라도 본사와 지역의 차이는 생각보다 크다.
하긴 요즘엔 인터넷 바꾸면 현금으로 1~20만원도 주긴 하더구만. ㅡ3-;;

어쨌든, 답변 후에 신청 여부를 생각해봐야겠다. 와이브로 쓸 일이 과연 있을까 싶지만...어차피 요금 차이가 (...)




 

Posted by 하루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