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교육청

5개 공공도서관 개관시간 11시까지 연장
정독·송파·강서·도봉도서관 및 마포평생학습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공정택)에서는 2월 1일부터 주간에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학생, 직장인 등 시민을 위하여 야간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관시간 연장 운영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시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이 심야 시간으로 점차 확대 되어가고 있으며, 야간에 개인학습 및 정보자료 이용을 원하는 시민들의 수요를 예측하여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사업시행기관은 서울시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21개 공공도서관 중에서 지역의 봉사대상인구수, 기관규모, 자료대출권수 등과 권역별 안배를 통하여 사업 기대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5개 기관, 즉, 정독도서관, 송파도서관, 마포평생학습관, 강서도서관, 도봉도서관이 선정되었다.

지역대표 도서관인 정독도서관에서는 2006년 11월부터 개관시간 연장운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며, 이용자들의 호응도가 좋아 시범 운영 기관을 5개 기관으로 확대한 것이다.
 
이들 도서관에서는 현재 20시까지 운영하고 있는 자료실을 22시까지, 그리고 22시까지 운영하고 있는 일반열람실은 23시까지 연장·운영하여 자료이용자 및 개인 학습자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송파도서관에서는 평소 문화생활을 누리기 어려운 학생, 직장인 뿐 아니라 소외계층을 위해서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기획·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대폭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개관시간 연장운영은 구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시민들을 위한 일자리도 마련하고 있어 청·장년들의 사회참여 및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교육감은 공공도서관 이용자를 위하여 앞으로도 이러한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을 위한 지식·문화향유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임을 약속하였다.

【개관시간 연장 시범 운영 기관】





[2007-02-01, 10:33:12]

Posted by 하루나기™
: